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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메일링 서비스는 학생소식 및 대학소식에 수신동의한 구성원에게 발송되었습니다.
연구자를 위한 도서관 FAQ
발행처 : 학술연구지원팀 (중앙도서관 1층 112호) |
도서관 홈페이지(서울캠) 도서관 블로그 도서관 주제가이드 |
안녕하세요. 중앙도서관 학술연구지원팀 입니다.
턴잇인(Turnitin) 표절예방 프로그램(중앙도서관 제공) 입문 시!! 필수 숙지사항 TOP 5를 소개합니다.
-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서울C) > 상단의 FIND IT > E-RESOURCES > 학술 DB > 해외학술 DB > T(클릭!)
1. 턴잇인(Turnitin) 홈페이지 접속방법(중앙도서관-서울C)
2. 턴잇인 계정 만들기
※ 경희대 웹메일 주소 생성은 여기서!! >> https://mail.khu.ac.kr
3. 클래스(Class) ID 및 등록키 확인
4. 신규 클래스 등록하기
※ 턴잇인 최초 계정 생성 및 이용자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5. 중복 파일(페이퍼) 및 계정 삭제
※ 위의 5가지 안내사항은 필수 숙지사항만을 추린 내용입니다. 보다 자세한 이용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턴잇인(Turnitin) 학생용 가이드 바로가기(클릭)
문의: 학술연구지원팀 ☎02) 961-0079, khsd3016@khu.ac.kr
삼일 세무회계정보시스템이 최신경향에 맞추어 보다 편하게 개편되었습니다.
관심있는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SAMIL i.COM (삼일 세무회계정보시스템)란?
□ 소개
- 지난 50여년간 국내 Business 분야 내 축적된 세무, 회계 지식을 기반으로 정보, 솔루션, 교육, 컨설팅 등 관련사업을 서비스하는 세무/회계 전문 지식정보 삼일회계법인기업이 제공하는 학술 데이터베이스입니다.
□ 서비스 제공범위
- 세무, 회계, 법률, 재경실무, 아이닷컴 뉴스, M삼일아이닷컴, 검색, Issue & Focus, 인물/상담, 기업실무 등
-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서울C) > 상단의 FIND IT > E-RESOURCES > 학술 DB > 국내학술 DB > SAMIL i.COM (클릭!)
□ 디자인 개편 및 이용 개선사항
1. 새로운 디자인
2. 세법해석사례 개선
3.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서(K-IFRS) 개선
4. 멀티 3단 / 바로가기 리모컨
5. History 기능
6. 보안접속(https://) 적용(로그인 정보 보호 가능)
□ 모바일 서비스 주요 개선사항 안내
1. 메인 및 세부 컨텐츠 화면 UI
2. 조문 이동 기능 강화 및 예규판례 (찾기, 가독성)
3. 삼일아이닷컴 Mobile 서비스 설치 안내
※ 삼일아이닷컴 [모바일 어플] 이용은 B2B 서비스 미제공으로, 회원 가입 후 개별 ID/PW 를 입력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학위논문 심사를 패스하고 마지막 단계인 학위논문 제출을 앞두고 있는 경희인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 학위논문 관련 양식
○ 각 대학원 시행세칙에 준하여 작성. 대학원 자료실의 학위논문 규격과 양식 참조 https://c11.kr/fymv
○ 템플릿 파일 안내(서울C) https://library.khu.ac.kr/seoul/dissertation
[파일 작성 유의사항]
● 학위논문 작성시 서식은 가로19cm 세로 26cm(대학원 홈페이지 내용 참조)
● 원문파일은 인쇄본과 내용 및 편집, 구성이 동일해야 함 (따라서 “제출 승인” 후 인쇄본 제작 권장)
● 표지, 표제지, 인준지 등에 표기되는 대학원명, 학과명, 학위종명 등의
국문 또는 영문 표기는 소속 대학원/학과사무실에 확인 후 정확히 기재하여 제출
● 목차 작성 시 페이지 번호를 매기는 점은 차례점 사용 요망
○ 아래한글 경우: 도구> 차례/색인 사용하여 작성
○ MS 워드 경우: 참조>목차 사용하여 작성
● 초록 작성요망(소속 대학원 내규 확인)
● 원문파일의 인준지 페이지에는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기재 필수(미기재시 반송처리됨)
● 인쇄본(하드커버) 인준지 페이지에는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기재와 함께 도장(또는 싸인) 날인 필수
● 파일형식 : pdf형식(다른 파일 형식은 업로드 시 페이지 밀림, 도표 등의 깨짐 현상 발생할 수 있음)
● 인쇄에서 반드시 “자동인쇄” 설정 (‘모아찍기’나 ‘한쪽에 두장 인쇄’ 등 불가)
● 문서에 암호설정한 경우, 업로드시 에러가 발생되므로 해제바람
● 1개의 원문파일로 작성/제출 (인쇄본의 페이지와 동일하게 작성해서 제출)
● 표지, 목차, 본문, 초록 등을 하나로 만들되, 반드시 인쇄본과 동일한 형태 유지
● 전체 파일의 크기가 100MB 이상인 경우 접수처에 별도 문의
● 파일명: "학번(성명).확장자" 로 제출 (예시) "2018123459(홍길동).pdf"
● 그림, 표 등 비문자의 개체속성은 반드시 “글자처럼 취급”으로 설정
● 그림파일의 경우 반드시 "문서에 포함"으로 지정(그렇지 않을 경우, 그림파일이 누락 될 수 있으므로 주의)
● 그림파일의 확장자를 JPEG or GIF 형식으로 변환하여 제출용 원문에 삽입
(BMP 또는 기타 CAM, CAD 파일의 경우 용량초과로 학위논문원문 제출시 문제 발생할 수 있음)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1.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 접속: http://khu.dcollection.net
2. “제출자 로그인 인증” 한 후 로그인 가능 > dCollection 메인 상단의 ‘로그인’ 클릭 > 제출자 로그인 화면의 ‘제출자 로그인 인증’ 클릭 > 인증 위한 아이디(학번) / 이름/ 메일주소(본인 개인 메일 주소) 입력 후 확인 클릭 > 입력한 메일 주소로 인증을 위한 메일 자동 발송 > 해당 메일에서 ‘인증 URL’ 바로가기 클릭 및 비밀번호 설정 > 제출자 로그인 아이디에 “학번” 입력 > 제출자 비밀번호에 “메일 인증 시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
3.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순서
> dCollection 메인 페이지 상단의 ‘자료제출’ ➯ “학위논문 제출” 클릭 > 제출 컬렉션 선택 > 제출자 정보 수정/확인
> 메타정보
(학위논문명, 제출자명, 소속 대학원명, 키워드, 초록, 학과명 등 서지사항) 입력
※제출확인서 및 RISS에서 서비스 될 때 보이는 정보들이므로 오타없이 확인 후 꼼꼼히 입력!
4. 저작권 동의 및 라이선스 범위 선택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5. 원문파일 업로드
6. 제출한 원문파일 학위논문 접수처에서 서지사항과 파일정보 점검 및 검증 작업 후 승인/반송 처리함
(dCollection 페이지 > ‘제출내역’에서 조회)
처리완료(=승인)상태일때 제출확인서, 저작권동의서 출력가능
7. ‘제출 승인’ 확인 후, 제출 사이트 상단 ‘제출내역’에서 <저작권 동의서> 및 <제출확인서> 출력
8. ‘반송’ 메시지 확인 시 제출 사이트 상단 ‘제출내역’ 또는 ‘개인공지’에서 반송 사유 확인해 수정 후 기존파일 내리고 최종본으로 재제출
[학위논문 및 서류 제출 등 요약]
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 허락서(비동의자용 - 별도 서식)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별도서식)
문의: 학위논문 접수 02-961-0073 / dCollection 시스템: 02-961-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