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출간된 <삼국지>는 10여 종이 넘지만, 대부분은 <삼국지>의 내용을 빌어 작가가 임의로 꾸미거나 기본 줄거리를 토대로 평역한 책들이다. 이 책은 명나라 나관중이 완성한 <삼국지연의>를 개정하고 새롭게 만든 정본인 청나라 모종강(毛宗崗) 본을 저본으로 삼아 20여 년에 걸쳐 완역한 것으로 7권으로 나왔던 것을 10권으로 개정 증보하여 새롭게 펴냈다.
옮긴이는 정본의 체제를 따라 120회로 구성했고 모종강이 회마다 단 제목도 그대로 살려 실었으며 원문의 시문(詩文) 하나 하나까지 고스란히 옮겼다. 또한 예술성 높은 명대의 삽화를 곁들이고 부록으로 '나오는 사람들' '무기, 장비, 진법' '전투 형세도' 등을 함께 실어, 제대로 된 <삼국지>로서의 면모와 가치를 보여준다.
<출처 : 네이버 책>
윤리학의 실천적 성격의 전형을 보여는 책으로, 아리스토텔레스가 자신의 학당인 ‘리케움’에서 가르치는 데 썼던 강의 노트를 그의 아들인 니코마코스가 정리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인간의 행복이다. 책 전체에서 개진하고 있는 숱한 세부적 문제들과 숱한 관련 논변들은 모두 하나의 기본 관심사, 즉 “어떤 삶이 좋은 삶, 즉 행복한 삶인가”라는 하나의 문제에 집중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이 추구해야 할 삶의 목표와 그 실현 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교한 관찰과 분석,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써내려갔다. 2500년 전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하고 있는 인간 삶의 진정한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방법들은 여전히 현재의 독자들에게 설득력 있게 다가갈 것이다.
책이 집필된 배경에서부터 원문을 둘러싼 논쟁에 대한 해석까지 포함한 세 편의 논문은 아리스토텔레스 철학을 연구하는 학자에서부터 당시의 시대 상황을 좀 더 알고 싶은 일반 독자들에게까지 큰 지적 만족을 가져다 줄 것이다.
<출처 : 네이버 책>
키케로의 『의무론』을 번역한 책. 1989년에 번역하여 출간한 <키케로의 의무론: 그의 아들에게 보낸 편지>를 수정, 보완하여 펴낸 개정판이다. 번역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잘못된 부분을 고치고, 인문학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라틴어 원문을 함께 수록하였다.
이 책은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권의 주제는 도덕적 선으로, 여기에 속하는 4가지 기본적인 덕에 대해 논한다. 제2권에서는 유익함이라는 주제 아래 인간이 살아가는 데 편리하고 유리한 것들을 논한다. 제3권에서는 도덕적 선과 유익함이 서로 상충될 때 어떤 것을 우선해야 하는지 실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책>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고백록』. 현재까지도 우리에게 위대한 영적 감화력을 주고 있는 저자가 주교로서 사역을 하면서부터 쓴 책이다. 솔직한 표현과 고백이 흥미를 느끼게 하며, 친숙한 개인적인 명상과 회고에 몰입하게 한다. 또한 장대한 사상과 통찰에 감명을 준다. 고난과 승리가 얽힌 개인적인 삶으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의 여정을 그려낸 책이다.
제1부는 제1권부터 제9권까지로 과거에 대한 기억과 회상, 인간의 죄와 하나님의 은총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2부는 제10권으로 주교로서 양심에 대한 문제를 술회하고 있으며, 저자의 영적 상태가 묘사되어 있다. 제3부는 제11권부터 제13권까지로 하나님의 창조 계획과 목적으로 비추어 볼 때, 삶의 궁극적 의미에 관해 미래지향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제3부는 실제적으로 <창세기> 서론에 관한 명상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네이버 책>
이 책은 인간 본성과 권력 투쟁에 대한 심오한 통찰을 제공하는 <군주론>을 번역한 것이다. 마키아벨리의 대표작 <군주론>은 피렌체의 군주였던 로렌초 데 메디치에게 헌정된 책으로, 총 26개의 장을 통해 군주가 권력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언하고 있다. 마키아벨리는 권력을 둘러싼 투쟁의 속성을 꿰뚫어 보며, 여기에 개입하는 인간들의 본성을 냉철하게 분석하였다.
마키아벨리는 이 책에서 알렉산드로스 대왕, 로마제국의 황제들, 당대의 정치가 체사레 보르자 등 수많은 인물들의 사례를 들고 있는데, 역자는 이러한 각 인물이나 사건에 대한 상세한 주석을 달아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이번 제3판에는 마키아벨리 연구의 대가인 앨런 H. 길버트의 해제를 수록하였다. 마키아벨리의 속사정, 마키아벨리의 인간성, 당시 이탈리아를 둘러싼 국제정세, 마키아벨리의 생애 등을 서술하였다.
<출처 : 네이버 책>